자주묻는 질문 FAQ
자주묻는 질문

고객님들께서 프로힐에 주시는 많은 질문을 한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 중증의 만성 심폐질환 등으로 산소치료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람 중 별도로 시행한 동맥혈 가스 검사 또는 산소포화도 검사 결과가 건강보험공단 기준에 충족하는 경우 병원으로부터 산소치료 처방전을 발급받아 급여가로 가정 산소치료 서비스 이용 가능합니다. (90일 동안의 적절한 내과적 치료 기간이 충족되지 않는 경우 일정 기간 비급여 사용 후 급여 적용 가능)
    • 아래 산소치료 처방이 가능한 진료과 방문하시어 상담을 받아보세요
      • - 산소치료 처방 가능 진료과 : 내과, 결핵과, 흉부외과 또는 소아청소년과
    • 가정용 산소발생기는 내장 배터리가 없으며 지속적으로 산소를 공급하는 지속형 모드로 작동하기 때문에 습식 또는 건식으로 장시간 사용 가능합니다.
    • 휴대용 산소발생기는 내장 배터리를 충전해서 사용하는 방식이며 대부분의 경량 휴대용 산소발생기는 산소를 환자의 호흡에 따라 간헐적으로 공급하는 흡입형 모드로 작동하기 때문에 건식으로 비교적 짧은 시간 (최대 5시간 이내) 사용을 권장합니다.
    • 1533-0279 로 전화 주셔서 환자에게 맞는 제품을 상담 및 추천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 프로힐은 기본적으로 3개월마다 정기방문을 통해 기기 점검 및 부족한 소모품을 제공해드립니다. 3개월 이전에 소모품이 부족 할 경우 1533-0279로 연락주시면 환자분의 필요에 따라 언제든지 추가 소모품을 제공해 드립니다.

    • 소모품 연결 문제 등의 간단한 문제이거나 전원,기기 온도,산소농도 부족 등의 문제 일 수 있습니다. 즉시 1533-0279 로 전화 주시면 간단한 문제의 경우 유선상으로 안내해 드리며 서비스 전문가의 점검이 필요한 경우 방문드려서 점검 또는 기기를 교체해드립니다.

    • 프로힐에서 취급하는 모든 산소발생기 제품은 식약처 및 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승인된 검증된 기기이며 일부 제품은 FDA, CE & ISO 기준 승인된 기기이므로 어떤 기기를 선택하셔도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 산소유량, 산소농도, 소음, 전력 소모량 등을 고려하셔서 필요한 기기를 선택 가능하며 1533-0279로 전화주시면 각 제품 차이점과 상황에 맞는 추천 제품을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